Q
[라벨] 라벨박스 표면에서 라벨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나요?
ㅇ 라벨박스 송장번호를 통해 신청한 라벨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Q
[라벨] 소,중,대 박스 내 라벨종류 혼입이 가능한가요?
ㅇ 신청된 라벨은 라벨의 입금, 생성, 배송, 등의 명확한 추적 및 혼용배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라벨의 주문단위별(라벨 신청번호)로 생산되어 개별 배송박스에 포장되어 배송됩니다.
Q
[라벨] 라벨 배송비는 얼마인가요?
ㅇ 라벨배송은 기본적으로 발주처의 부담이나 신청수량에 따라 소(1∼2롤)·중(3∼9롤)·대(10∼20롤) 박스로 포장되며, 중‧대 박스의 경우 제작‧배송업체와 협상을 통하여 무료배송으로 결정되었습니다.
ㅇ 단, 박스포장은 주문한 라벨의 종류별로 신청번호에 따라 포장됩니다.
Q
[라벨] 라벨 주문 후 입금했는데 입금 확인이 안됩니다.
ㅇ 라벨 주문 후 입금완료 시 센터에서 해당 주문 건에 대해 확인 및 승인 절차를 진행하면 주문 건에 대해 '보증금', '처리지원금', '라벨비' 납부 고지서가 생성됩니다. 각 고지서 내에 있는 입금계좌로 각각의 고지금액에 대해 정확하게 입금 진행해주셔야 센터에서 해당 입금 내역 확인 후 수납 처리가 진행됩니다.
ㅇ 합산하여 보내주시거나, 고지서 별 계좌를 혼동하여 보내주실 경우 수납 확인 절차가 지연되어 입금 확인이 늦어지게 됩니다.
Q
[라벨] 신청한 라벨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ㅇ 관리시스템 로그인 후 좌측 "라벨" - "라벨신청" 화면에서 해당 주문건의 주문번호를 클릭하여 상세화면으로 이동 하신 후 하단의 "주문취소"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이 취소됩니다.
Q
[라벨] 직영점의 경우 업무담당자가 라벨 주문을 할 수 있나요?
ㅇ 직영점은 가맹본부 총괄담당자가 라벨발주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.
Q
[라벨] 라벨신청에 횟수제한이 있나요?
ㅇ 라벨신청 시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. 다만, 라벨신청 후 ‘승인 및 고지’ 단계 이후에는 각 고지서 별 입금 확인 처리 전에 추가 라벨 신청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주문 1건당 최대 발주 가능수량은 1,000롤이며, 1일 주문 제한은 없습니다.
Q
[라벨] 라벨을 대량으로 구매할 경우 수령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ㅇ 판매자용APP을 통해 송장번호를 스캔 또는 입력하여 라벨 수령등록이 가능합니다. 대량 구매시에도 송장번호가 부여되어 발송됩니다.
Q
[라벨] 비표준용기에 표준용기 라벨을 부착한 경우 어떻게 되나요?
ㅇ 「자원재활용법」 제15조의6 및 「표준용기의 지정·등록 및 사용 등에 관한 사항(안) 행정예고」 제2항의나목에 의거 표준용기 사용 시 준수사항에 따라 센터는 현장조사 등을 통해 보증금대상사업자의 표준용기 사용 실태 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.
Q
[라벨] 라벨 배송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ㅇ 라벨은 보증금 및 제반비용 납부 후 3주 내 수령할 수 있습니다.(영업일 기준)